본문 바로가기
맛집.. must eat

신세계 백화점 천안아산점 맛집 - 용호낙지 (주차 및 층별안내 정보)

by 미스집오리 2022. 8. 8.
반응형


에어볼 이벤트에 참여도 할 겸 신세계백화점에 다녀왔다.

보통 점심시간 이후로 가면 항상 주차난이던데, 다행히 12시쯤 갔더니 운 좋게 주차자리가 딱 났다.

신세계 어플을 설치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주차 3시간 무료권이 있기는 한데 원래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했다.

신세계 백화점 주차장 이용 요금 안내

 


주차료는 최초 30분 1000원 /추가 10분당 500원으로 꽤 주차비가 비싼 편인 것 같다.

식사하면 2시간 무료인데, 보통 백화점 쇼핑까지하고 밥 먹고 차 마시고 하면 3시간 정도까지 밖에 이용이 되지 않는 게 아쉽다.

주말은 영화도 보고 밥도 먹고 하려면 웨이팅 시간도 있던데 5시간정도는 주차시간을 느려주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신세계백화점 먹거리 층별안내

 

B관 4층 푸드 스트리트

 

출처 : 신세계 백화점 공식홈페이지



신세계 천안아산역점 먹거리는 B관 4층 푸드 스트리트와 A관 5층 식당가로 이용할 수가 있다.


푸드 스트리트에 먹거리가 더 많은 편이긴 한데 CGV 근처라서 유동인구도 많고 아무래도 이용할 때 시장통처럼 북적거리는 느낌이 더 드는 편이다.


A관 4층 식품관

 

출처 : 신세계 백화점 공식홈페이지




보통 주차를 B관에 하는 편이라서 연결된 통로로 이동할 때 B관 CGV 5층 쪽에서 꽃마름 매장을 지나서 올라오는데 오른편에 모던하우스가 준비 중이었다. 이번 주 금요일에 오픈한다고 해서 기대된다.


5층으로 들어와 바로 보였던 메콩타이는 매번 주말에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이 길어서 못 들어가 봤는데, 남편은 쌀국수를 별로 안 좋아해서 늘 패스하게 된다. 이외에도 워낙 맛집들은 많아서 어딜 갈까 고민하다 비교적 테이블 순환이 빨랐던 용호 낙지로 가보았다.

 

용호동낙지 신세계백화점천안아산점
용호동낙지요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신세계 백화점 천안아산점 A관 5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21:00




메인 메뉴는 낙차 새와 낙곱새가 있었는데 기왕이면 강추라는 배지가 그려져 있는 낙. 곱. 새를 먹기로 했다.

낙곱새 2인 가격은 26000원

낙차새는 낙지, 차돌박이, 새우가 들어갔고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가 들어간 용호동 낙지 대표 메뉴라고 한다.

메인 메뉴의 경우 2인 이상부터 가능하다 보니 혼자서 오신 분들은 많지 않았는데, 낙지장 덮밥은 1인 메뉴라 혼밥도 가능할 것 같다.


신세계 앱에서 5층 식당가에서 사용 가능한 만원 이상 5천 원 할인쿠폰을 줄 때가 있는데, 용호 낙지는 쿠폰 사용 가능했다.


볶음밥은 전골만 가능한데 낙곱새는 전골은 아니지만 공깃밥이 기본으로 나와서 슥슥 비벼먹는 덮밥이라 상관없다.

모든 메뉴가 맵지 않기 때문에 매운맛을 원하면 미리 말씀해주시라는 문구도 있다.



주문하고 바로 나온 밑반찬들인 줄 알았던 반찬들은 나중에 완성된 낙곱새에 재료들을 마저 추가해서 덮밥처럼 먹어주는 용도였다.

그래서 콩나물도 간이 새지 않았다.

함께 나왔던 동치미는 깔끔하니 맛있었다.



밥도 같이 세팅해주셔서 낙곱새가 다 익으면 밥에 슥슥 비벼먹어 주면 됩니다.


곱창전골팬이 등장해주면 직원분이 휘리릭 휘리릭 다 만들어 주셔서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됐다.


보글보글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가 들리니까 얼른 먹고 싶어 집니다.


통실통실한 낙지 살이랑 곱창도 질기지 않아서 좋았다.

부추랑 콩나물도 같이 올려서 비벼먹으면 아삭한 식감까지 추가돼서 좋다.

처음에 먹을 때는 감칠맛이 나지 않고 밍밍한 느낌도 들었는데,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식신로드에도 나왔다는 용호 낙지 낙곱새는 60년간 부산의 향토음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용호동은 부산에 있는 동네인데 낙곱새의 원조가 바로 부산 용호동에서 시작되었다고!

요즘 이래저래 부산에 맛집이랑 가고 싶은 카페가 많아서 여행 가고 싶던데, 8월 무더위가 꺾이고 나서 먹거리 투어를 가보고 싶다.



싹싹 맛있게 비운 밥그릇

처음에는 양이 부족한 것 같다 생각도 들었지만 먹다 보니 딱 적당한 양이라 좋았다.



앞치마도 마련되어 있어서 밝은 옷 입고 데이트 나서신 분들은 앞치마 꼭 착용해주세요~



마지막으로 2층에 멤버스바에서 커피쿠폰 이용해서 입가심까지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