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must eat

강남 신세계 노티드 도넛 - 만나당 한정판 약과스콘 후기

by 미스집오리 2023. 2. 7.
반응형



서울 다녀 올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신세계 식품관에 노티드 도넛이 있다고 해서 오래간만에 버스로 고속터미널에 들렀었다. 확실히 강남 식품관은 디저트류가 다양하게 많은 것 같다. 식품관에 입구에 들어서면 온갖 디저트들이 유혹을 해서 조심해야 하는데 노티드 도넛은 생각보다 안쪽으로 들어가야 있었다.

열한 시 반쯤 도착했었는데 여전히 줄을 서서 도넛을 사야 했던 노티드. 매장 안에서 먹을 곳이 없고 테이크아웃만 해서 나가야 하는 상황인데도 정말 사람이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
솔직히 노티드 도넛도 유행이고 여기저기 매장들이 많이 생겨나서 인기가 식을 줄 알았는데.

앞에 꼬맹이 손님이 있는 가족단위 분들이 인형을 보고 어떤 색상 인형으로 고를지 고민 중이었는데 ‘노티드 캐릭터가 귀여운 게 인기 유지의 한몫을 하는 게 아닌 걸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어딘가 케어베어를 닮은 것도 같지만 노티드 마스코트로서 분명한 캐릭터가 있다.
스토리가 있는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롱런하는 브랜드들은 스토리가 있는 것 같다.


스콘도 좋아하고 약과도 좋아해서 한 번 먹어보고 싶었던 노티드 약과 스콘! 노티드는 퐁신퐁신한 크림도넛만 먹어봤는데 스콘도 있었다는 사실을 몰랐다.

다행히 약과스콘이 많이 남아있어서 약과 스콘만 두 개를 살까 고민하다가 맛이 어떨지 모르니까 기본적으로 맛있는 클래식 바나나 도넛이랑 얼그레이도넛을 담았다 했다.
다른 곳 도넛들에 비해서 확실히 노티드 도넛 크림이 맛있는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우유 생크림 도넛이 더 유명한데 막상 이번에도 우유크림도넛은 안 담았다. 어차피 크림이긴 한데 왠지 우유 생크림은 더 부담스러운 느낌이랄까;
오전에도 줄이 긴 편은 아니었지만 포장위주라서 줄이 꽤 빨리 빠진다.

궁중약과스콘



가격 4800원

1963년부터 조선 궁중 병과를 연구 개발 생산해 온 황문철 장인이 설립한 최고의 명과 궁중병과 만나당과 함께 콜라보로 출시된 궁중약과스콘!




- 궁중약과스콘은 1월 16일부터 2월 15까지 로 판매기간이 정해져있다.



판매 매장은 청담, 안국, 삼성, 종각, 압구정 갤러리아, 강남, 강남신세계 점으로 총 7개 지점에서만 일일 한정판매로 조기소진 될 수 있다.





구정 전에 알았더라면 선물세트로 준비해도 좋았을 것 같다.



가격은 다른 도넛들에 비해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긴 했다. 보통 스콘도 3천 원에서 4천 원을 넘어가지는 않을 텐데, 미니약과 만한 사이즈 하나가 올라가서 조금 실망.




바로 먹고 싶은 마음만 안고 포장해서 갑니다.
도넛이 눌릴까 봐 쇼핑백을 샀는데 환경 부담금이라고 300원이나 들다니.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게 아니라면 어차피 스콘은 박스에 담아줘서 그냥 접는 에코백 장바구니를 사용해도 될 것 같다.


당일생산과 당일폐기 기준이라 신선하게 먹기 위해서는 당일 섭취를 권장하는 노티드 제품이지만,
사온 당일에 못 먹고 이틀 뒤에 상온에 둔 후에 먹게 됐다.
맛이 없을까 걱정 반. 기대 반.
스티로폼 박스 안에 들어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스티커도 잘 떨어지는 편이라 좋았다. 뭔가 케이크 먹는 기분이 드는.ㅎㅎ


바로 섭취가 어려울 경우 상온 보관해서 전자레인지에 20-30초 데워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20초 정도 데웠는데 꿀이 살짝 녹아내려서 더 윤기 나고 맛있어 보였다.
글레이즈드 돼서 뭔가 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나온!

‘어디 한 번 먹어보자~’ 처음에는 나이프로 반을 갈라보려고 했는데 의외로 스콘이 너무 파사삭 부서져버렸다.
맛있는 부드러운 스콘이 아니라 뻑뻑한 스콘 질감인 건가 걱정이 되었던 순간. 그래도 약과는 기름에 쩐 딱딱한 상태가 아니고 쫀득해 보였다.


약과가 확실히 맛있네.
엄청 달 줄 알았는데 의외로 적당히 달콤하고 이에 들러붙지 않아서 좋았다. 스콘은 잘 부서져서 칼로 잘라서 먹기보다는 그냥 포크로 퍼 먹는 게 나았다.
맛보기 전에는 부스러져서 퍽퍽할 줄 알았는데 겉바속촉의 진리였던 노티드 스콘. 다음에 매장에 갔을 때 궁중약과스콘이 없으면 다른 스콘도 먹어봐야겠다.
가격이 몇백 원만이라도 좀 쌌으면 좋겠는데 할인 행사에 포함된 적이 없어서 아쉽다.

- 요약 -


* 궁중약과스콘은 겉바속촉 스콘에 적당히 달콤한 맛으로 호불호 없이 즐길만한 맛.



* 노티드 x 만나당 궁중약과스콘 한정판매 기간은 2월 15일까지!



* 당일 매장에서 먹는 게 가장 맛있겠지만, 포장해서 당일에 바로 못 먹을 경우 3일 정도까지는 상온 보관이 가능했다. (너무 더운 여름제외)



*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니 확실히 풍미 있고 부드러운 약과 스콘맛을 즐길 수 있었다.



*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하면 노티드 아메리카노 웰컴 쿠폰 증정이 돼서 무료로 마실 수 있기에 무료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