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cafe

수원 인계동 - 카페 도손도손 (월화원 근처 조용한 카페)

by 미스집오리 2022. 8. 9.
반응형

 

지난 이른 봄에 인계동 월화원을 구경 갔다가 목이 너무 타서 근처 있는 카페 아무데나라도 들어가고 싶었는데 보니까 가성비도 괜찮고 예쁜 카페가 있는 것 같아 들어가 보았다.

 

 

 

 

바로 건너편에 월화원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5분도 안 되는 가까운 거리였다.

 

 

 

 

카페, 도손도손

로스터리 커피

 

위치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22-7 정동빌딩 1층

 

영업시간 : 매일 08:30 - 23:00

 

 

 

 

로스터리 카페인 도손도손은 커피 원두를 직접 볶아서 운영하는 커피 매장으로 핸드드립도 제공하고 디카페인 커피도 제공된다.

 

 

 

입구로 들어가는 길에 전구가 많이 설치되어있어서 은근 분위기 있다.

 

방문했던 시간이 점심시간이라 근처 직장인들이 꽤 있어 보였다.

 

1시쯤 지나니까 좌석이 여유롭여지긴 했는데, 위층에 혼자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기에도 괜찮게 공간이 구분되어있어서 좋아 보였다.

 

 

 

몽글몽글 안개꽃과 닮은 귀여운 꽃도 있었는데 장미 조팝 같다.

 

 

 

 

사진은 다소 어두운 분위기로 잘 안 나왔는데 천장이 높고 그늘져서 시원했었다.

 

카페라기보다는 레스토랑일 것 같은 분위기 입구였다.

 

 

 

로스터리 카페임을 증명하는 듯한 일러스트 그림이 매장에 들어서는 길에 걸려있다.

 

 

 

 

의자가 쿠셔닝이 좋은 소파 위주의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편히 쉬다 가기 좋을 것 같았다.

 

 

 

 

2층에 마련된 좌석이 더 내 취향이긴 했는데, 12시 시간대에는 사람들이 꽤 북적거려서 시끄러웠다.

 

이후 시간대는 좀 비어있어서 옮길까 했지만 이미 음료를 받은 후였어서 그냥 다음 기회를 기약했다.

 

 

 

빵 냄새가 진동을 하길래 음료를 시키고 나서 화장실 가기 전에 다시 들렀었는데

 

갓 나온 레몬 마들렌은 이날 굽다가 문제가  생긴 거였는지 포장용으로 나와있는 마들렌들만 구매 가능하다고 하셔서 아쉽지만 못 먹었다.

 

마들렌 가격은 2800원 정도였다. 

 

 



도손도손은 찾아보니까 수원 도자기공방을 운영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냥 카페만 운영되는 것 같다.

 

직접 도자기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다시 가보고 싶긴 하다.

 

 

 

 

빨강머리 앤을 모티브로 만든 커피잔과 드리퍼가 귀여웠다.

 

 

 

아메리카노는 3500원이었는데 아이스는 300원 추가된 3800원이었다.

 

목이 타긴 했지만, 조금 앉아있다 보면 추워질 것 같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한잔 시켰는데 귀여운 머그컵에 나왔다.

 

보통 로스터리 카페들은 기본적으로 산미가 느껴지는 원두가 제공되는 것 같다.

 

나는 탄맛 나는 구수한 원두를 좋아하는 편이라 산미가 조금 느껴지다 보니 라떼를 마시는 게 더 맛있었을 것 같긴 하다.

 

음료 대부분 가격이 4-5천원대였어서 가격대도 좋았는데 커피 양도 진짜 많다.

 

 

 

테이블 좌석 근처로 식물들이 담긴 화분도 많아서 힐링되는 거 같다.

 

 

 

 

라탄 느낌의 펜던트 갓이 씌워진 조명 불빛이 은은한데, 저녁에 오히려 카페 분위기가 좋을 것 같다.

 

 

 

커피를 다 마시고 한 시간쯤 쉬어간 뒤 나올 때 즈음에는 테이블이 한산해졌었다.

 

 

월화원이랑 효원공원 산책하고 조용히 앉아서 쉬어가기 좋은 곳이었다.

 

 

 

 

 

수원 가볼 만한 곳 - 봄 사진 찍기 좋은 월화원

수원도심 속 중국식 정원 <월화원>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수원시청 역 10번 출구에서 도보로 14분) 관람시간 : 09:00 ~ 22:00 (휴무 없음) 입장료 : 무료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달의

urbanorilife.tistory.com

 

 

 

지난봄에 사진 찍으러 월화원에 다녀왔었는데 지금은 날씨가 좀 더워서 선선해지는 가을에 효원공원 쪽 산책하고 들르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