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

서울페이+ 사용기 -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 구매 후기

by 미스집오리 2022. 9. 2.
반응형

 

추석 연휴도 그렇고 급하게 크게 지출할 일이 있어서 보다가 결제하는 곳에서 서울 페이 가능하다는 문구를 보고 급하게 서울사랑 상품권을 알아보게 됐다.

 

보통 지자체에서 사용되는 페이는 캐시 포인트로 전환되는데 비해서 서울사랑 상품권은 구매할 당시 7% ~ 10%까지 바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출처 : 서울시 누리집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 서울의 지역화폐로 백화점 상품권과 같은 일종의 '유가증권'으로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중 하나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화폐와는 다르게 정해진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상공인들과 시민들 모두에게 유리하고 지역 공동체 강화를 위한 목적인 지역화폐라고 볼 수 있다.




이번에 발행되는 서울사랑 상품권은 2차 발행인데 9/1 오전 9시에 들어가 봤을 때는 광역(서울 시내 어느 구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남아있었는데 한도는 40만 원까지 이었지만 접속자 수가 폭주를 한 탓인지 대기인원이 너무 많아서 결국 구매에 실패했다.

 
요즘 카드 할인도 그렇고 상품권들도 잘해야 5% 할인인데 7프로 할인이면 꽤 할인율이 높은 것 같다.

 

출처 : 서울시 누리집

첫날 자치구 서울사랑 상품권은 시간대별로 맞춰 접속해야 살 수 있었다.

 

내가 필요했던 건 금천구라서 2시 땡 하자마자 구매하러 들어갔는데, 확실히 광역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빨리 소진되지는 않았다. 

 

출처 : 서울시 누리집



자치구 할인율은 10%라서 오픈뱅킹 출금계좌 등록을 할 경우 최대한도 7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고 보유한도도 200만 원까지 가능하다.

 

만약 내가 강남구라던지 관악구 등 다른 자치구 상품권도 필요해서 산다면 최대 200만 원 보유한 도내 까지는 구입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사용기한이 5년이다 보니 미리 사두어도 괜찮겠다 싶긴 했지만 일단은 더 생각해 보기로 했다.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

 

이벤트 적용기간 : 2022년 9월 1일 ~ 2022년 9월 8일

 

신한 플레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 있는데, 응모를 하고 신한플레이에 등록된 카드로 첫 구매 시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응모 버튼 클릭 필수!)

 

* 조건은 70만 원 이상 상품권을 신한카드 (신용/체크)로 서울 페이+에서 첫 구매를 할 경우에만 가능하다.

 

 

 





이벤트 1은 첫 구매 고객이라면 받지만 이벤트 2는 100명 추첨이라서 거의 기대를 안 하는 게 낫다고 본다.

 

 

 

 

 

서울사랑 상품권 2차 구매기

 

서울 pay+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했는데 따로 id나 비밀번호 생성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바로 가입이 가능했다.

 

들어와 보니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고 느껴졌다.

 

타 통신사 카드 앱이나 포인트 앱이나 금융 앱들을 쓰다 보면 뭐가 어디 있는지 당최 찾기가 어려운데 비해 필요한 부분들만 바로 메인 홈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상품권 구매로 들어가면 바로 구매 가능!

 

70만 원 보유금액이 들어왔지만 구입은 10프로가 할인된 63만 원에 구매를 성공했다. 

 

금천 지역구 서울사랑 상품권의 이름은 금천G밸리사랑상품권이었다. 금천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지만 2027년까지니까 한참 남아서 미리 사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신한카드가 없어서 그냥 출금계좌로 바로 결제했는데 꽤 빠르고 수월하게 결제가 진행됐다.

 

 

 

 

비대면 결제 방법

 

서울 페이 마크가 붙어있는 가맹점 매장에서 직접 결제를 할 때는 QR코드를 스캔해도 되고 혹시라도 가맹점인데 QR코드가 없다거나 결제를 매장에서 할 수 없을 경우에는 비대면거래도 가능하다.

 

 

홈 화면 중간에 제일 오른쪽 비대면 결제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자치구 검색란이 보이는데 키워드나 매장 이름을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업종을 선택해서 결제할 매장을 찾으면 된다.

 

결제 이력에 들어가서 보면 승인된 거래처 가맹점 정보도 보이고 승인번호도 있어서 해당 부분으로 매장에 결제된 부분을 확인하기도 쉽다.

 

비대면 결제 시에는 결제하기 전에 꼭 매장 이름 말고도 사업자번호까지 확인하고 결제하는 게 좋겠다.

 

 

 


출금계좌를 가입 시 바로 등록을 안 하고 추후에 등록하거나 등록했던 계좌를 변경하려면 홈 화면 상단 오른쪽에 삼단 바를 클릭하고 마이페이지 > 구매 계좌관리로 들어가서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하다.

 

등록할 때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등록을 해야 한다.

 

 

 

 

상품권 선물하기도 가능해서 추석 때 부모님 용돈을 현금 대신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드려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신 선물하기는 보유한도 내 선물이 가능한데 출금계좌로 구매한 경우만 가능하고 카드로 구매한 경우에는 선물 보내기가 되지 않았다.

 

 

물가가 상승하는 요즘인데 10%할인도 쏠쏠하게 챙겨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도 30%나 받을 수 있으니 결제하고 꼭 현금영수증까지 챙기는 게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