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trip

전북 소노벨 변산 - 야외 밤 분위기좋은 펍 피어51 (pier51)

by 미스집오리 2024. 10. 12.
반응형


지난달 전북 쪽 다녀 올일이 있어서 나섰다가 변산 소노벨 숙소에서 1박을 할 일이 있었다.


구 대명리조트인 소노벨 변산


확실히 숙소컨티션은 올드해서 그다지 기대되지 않았는데 의외로 부대시설 중에 마음에 들었던 야외펍이었어서 포스팅해 보기로 했다.


신기했던 건 휴가철이 지났음에도 꽤 투숙객들이 많아서 주차하기도 힘들었단 사실. 대부분 가족단위 투숙객들로 보였다.




숙소에 들어와서 기본적인 안내표를 확인해 보다 눈에 띈 맥주&와인 펍


기상악화 시 미운영이라고 했는데 다행히 비가 오지는 않았던 터라 가볍게 컵라면으로 형님과 남편과 저녁을 먹고 펍으로 향했다.


점심을 늦게 먹었던 터라 저녁을 거하게 먹기는 또 부담스럽기도 해서;


 
 

소노벨변산 피어51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안로 51, 1층 야외광장

영업시간 : 평일 18:00 ~ 22:00

금, 토 18:00 ~ 23:00

정기휴무 수요일

반려동물 입장불가


1층 야외광장에 위치한 맥주 & 와인 펍 피어 51


 


간단하게 생맥주에 즐길 안주 가격대는 꽤 비싼 편.

 
와인이랑 칵테일도 있지만 가볍게 생각할 가격대는 아닌거 같다.ㅎㅎ
 
 

 


콘도 바깥 야외로 나와보니 어딘가 동남아 리조트 분위기스러운 이국적인 느낌이 들어서 나쁘지 않았다.




돔텐트도 있네.


해지고 바다가 보이는 뷰는 아니지만 야경맛집이라 나름 분위기는 좋다.


매장 바깥에 있는 돔텐트는 오픈시간 전에는 고객 대기장소로 쓰인다고 한다.




맥주펍 왼편에는 오션플레이고 오른편 광장으로 보이는 곳에는 키즈카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다.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다 보니 저녁시간에는 이용객들이 제법 있었는데 우리는 9시 이후로 방문했던 터라 조용했다.


 


분수랑 조명 덕분에 분위기가 한층 더 좋아 보였다.





분수 위로 마련된 데크공간도 나쁘지 않았지만 인원이 많은 단체손님용 테이블일듯싶어 다른 좌석으로 이동했다.


우리 숙소는 광장이 보이는 뷰가 아니었는데 저층의 경우 커튼을 열어도 문제이겠다 싶었던 게 커튼이 열린 호실은 왔다 갔다 투숙객들이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잘 보였던;



 


돔 형식으로 생겨서 신기하다 싶어 들여다보니 유리가 아니라 뚫린 형태였어서 생각보단 독립적인 공간으로 보이지 않았다. 옆 테이블 다닥다닥 붙어있으면 좀 시끄러울 수도 있겠다.
 
 



어딘가 테마파크에서 봤을법한 스타일의 카운터. :)


별거 아닌데도 요즘 하도 여행을 못 다녀서 그런가 부둣다에 정박된 가게모습같은 인테리어가 꼭 여행온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저녁을 간단히 먹었던 터라 건어물 같은 안주를 찾았는데 펍이라서 그럴까 간단한 안주는 없고 뭔가 요리느낌의 거한 안주뿐이었다.


되게 비싸다 싶었지만 생맥주와는 피시 앤 칩스가 낫이 않을까 싶어서 22000원짜리로 결정





오오.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나쵸도 기본안주로 나왔는데 맛있었다.


너무 푸짐해서… 솔직히 양을 조금 줄이고 가격도 줄였다면 좋으련만; 남는 걸 포장이라도 할걸이라는 아쉬움이 들었다.





호가든 생맥주!


7천 원이라 꽤 부담되는 가격이었는데 향도 좋고 맛도 있었다.


호가든은 역시 호가든 전용잔에 마셔줘야 제맛 :)


피시앤칩스에 새우구이랑 갑오징어튀김, 프랜치프라이까지 다 바로 튀겨줘서 따뜻하고 바삭해서 맛있었다.




‘고생하셨습니다~’


일정이 있어서 소노벨 안에 부대시설을 다 즐길 여유가 없었던 점이 조금 아쉽다.


생각보다 숙소 컨디션은 호텔보다는 오래된 콘도느낌이라 참 숙박비용이 비싸다고 느껴졌는데 나름 맥주펍은 (물론 비쌌지만) 분위기값은 했다고 생각이 든다.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손님들이 다 나가고 불도 꺼진 상태로 직원분들도 정리하는 모습에 마감시간이 다 되었나 싶어 일어났다.



분위기도, 가볍게 한잔하기도 좋고 튀김들도 다 맛있었는데 가격이 가장 아쉽네.


숙소 예약할 때 받았던 프로모션 쿠폰 중에 피어 51도 생맥주쿠폰 한 장이라도 있었더라면 참 좋았겠다는 개인적인 작은 바람.


리조트에 숙박하지 않아도 야외펍만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늦은 시간에 술 한잔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변산 소노벨에 숙박한 경우에만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